/ 새소식News

2022 <온라인 HAT : 라이브 클래스> 시리즈 1-3 신규 모집 안내
675|2022-04-13

47f267d3e84c4ee593136930634d8a9b_온라인HAT.gif

8년 동안 1,7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넥슨컴퓨터박물관 대표 인기 교육프로그램 어린이융합워크숍 HAT(Humanities, Art & Design, and creative Technology)이 작년 9월부터 온라인 클래스로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

박물관에서 보고, 만지고, 만들고, 토론하며 함께 했던 과정을 온라인에 최적화하여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에서나 참여할 수 있도록 재구성하였습니다. 클래스에 참여하는 어린이가 인문학적 상상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온라인 HAT : 라이브 클래스>는 총 10개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4~6학년 과정까지 순차적으로 확장하여 언제든 원하는 시리즈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상시 운영할 예정입니다.

오는 5월 개강하는 시리즈 1-3에 참여할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 친구들을 신규 모집합니다!

✅ '어린이융합워크숍 HAT' 이란?

‘예술과 과학으로 놀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어린이융합워크숍 HAT(Humanities, Art & Design, and creative Technology)은 어린이들의 인문학적 상상력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 등 융합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워크숍 프로그램입니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참여자들은 익숙하게 마주하는 사물과 현상을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기술을 기반으로 과학자처럼 관찰하고, 철학자처럼 사고하며, 예술가처럼 표현하는 과정을 경험합니다.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들은 디지털 콘텐츠의 생산자로서 긍정적인 경험을 하기 위해 컴퓨터의 원리와 언어의 개념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면서 이해하고, 4~6학년 어린이들은 일상의 키워드를 주제로 ICT 기술을 활용해 스스로의 생각을 정교하게 구조화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화면 캡처 2022-04-13 145510.png

<온라인 HAT : 라이브 클래스>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1️⃣ 모든 과정은 박물관 어린이 교육 전문 에듀케이터와 라이브로 진행합니다.

2️⃣ 5명 이내의 소그룹으로 구성되며, 각 클래스를 담당하는 에듀케이터가 있습니다.

3️⃣ 참여하는 어린이의 개별적 성향에 맞춰 한 명 한 명과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변화의 과정을 기록하고 보호자에게 피드백을 전달합니다.

4️⃣ 물리적 한계를 넘어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시선을 경험하는 등 오프라인 수업과 같은 유사한 교육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카트라이더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다오, 배찌의 스토리텔링을 더해 수업의 집중도와 흥미를 높일 예정입니다.


기존 클래스에 참여했던 보호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시리즈부터 수업 시간을 60분에서 70분으로 변경해 진행합니다!

fb564cf2cda1496a891d7198ce463ab7_HAT-1.jpg

꾸러미는 이렇게 배송됩니다.

사전에 각 클래스별 안내문과 재료 꾸러미가 배송되어 호기심과 흥미를 유도합니다.

어린이 친구들이 주도적으로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꾸러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특별 초대권을 깜짝 선물로 보내 드립니다.

온라인 HAT에 참여하는 어린이를 박물관에 초대합니다.

에듀케이터와 함께하는 관람과 친구들을 위한 미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선물까지 놓치지 마세요!


온라인 HAT : 라이브 클래스 | 시리즈 1-3 신규 모집 안내

'컴퓨터 속으로'에 이어 '코딩이 뭐예요?'까지 시리즈 1-3에 참여할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를 모집합니다.


💡신청 꿀팁!

처음 클래스에 참여하는 경우 시리즈 1부터 차근차근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리즈를 선택하는데 고민이 되거나 자세한 안내를 원하는 경우 전화(064-749-8405)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아래 차시별로 진행되는 교육 과정을 확인한 후, 참여를 희망하는 시리즈를 선택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리즈 1, 2 : 컴퓨터 속으로 I, II

우연히 컴퓨터 속에 빨려 들어간 다오가 비트(데이터)를 만나 컴퓨터의 물리적 구성과 원리를 알아내고 탈출에 성공하는 스토리로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인간과 점점 더 닮아가고 있는 컴퓨터에 대해 알아보며 이해하게 됩니다. 화면 캡처 2022-04-13 145720.png화면 캡처 2022-04-13 145751.png

시리즈 3 : 코딩이 뭐예요? I

다오와 배찌가 사라진 비트를 찾기 위해 남겨진 비밀들을 풀어나갑니다. 모험과 여정 속에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으로써의 코딩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표현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논리적 사고를 경험합니다.


화면 캡처 2022-04-13 145828.png신청 안내

✅ 대상: 초등학교 1 - 3학년 (2022년 기준)

✅ 신청: 2022년 4월 20일(수) 오전 10시부터

✅ 인원: 반 별 5명 / 총 8개 반 (총 40명)

✅ 일정: 2022년 5월 - 7월 (총 3차시)

✅ 참가비: 150,000원 *클래스별 재료 및 워크시트 꾸러미 포함


4월 20일(수) 오전 10시부터 넥슨컴퓨터박물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합니다. 네이버에서 '넥슨컴퓨터박물관'을 검색해 '예매'를 통해 신청하거나 또는 홈페이지 > 예약 > 교육 프로그램 예약 목록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하오니, 반드시 참여를 희망하는 클래스를 사전에 확인하여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전화예약 불가)


신청이 마감된 경우 네이버 예약을 통해 ‘대기반’을 신청해주세요. 결원이 생기는 경우 대기반 신청자에게 연락을 드립니다.



dds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세로모드를 사용해주세요.